/브랜드 스토리
브랜드 스토리2018-10-28T00:52:54+00:00

브랜드스토리

여러분들의 피부 안전을 위해 ‘ELAFIN’이 ‘안전한 화장품을 고민합니다.

피부에 올바른 역할을 해주는 ‘참한’ 존재 ELAFIN(엘라핀)

우리의 피부에는 단백질분해효소가 각질층의 각질세포사이로 분비됩니다. 이 단백질분해효소는 말그대로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의 일종인데 우리 소중한 피부의 각질탈락을 유도하고 새로운 각질형성에 관여합니다. (피부의 각질이 탈락하는 자연스러운 현상 : 새로운 각질세포가 생성되고 죽은 각질세포가 떨어져 나가는 평생 동안 일어나는 약 4주 주기의 사이클현상) 그런데 건조증이 심한 피부는 대체로 이 단백질분해효소에 의해 자연스러운 탈락이 조기에 일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피부를 보호해야 할 각질세포가 너무 이른 시기에 탈락되어 피부를 보호하는 피부장벽이 약화되게 됩니다.

당연히 외부의 여러 자극요소를 방어하지 못하게 되고 이로인해 피부를 편안하게 하지 못하는 여러 불편한 현상들이 일어나게 됩니다. 예를 들면 과도한 건조증, 그로인한 가려움증 등. 때론 이런 증상들이 육체적 고통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까지 주기도 합니다. 당연히 이러한 증상이 쉽게 일어나지 않게 할 필요가 있겠는데,이런 단백질분해효소의 지나친 분해작용을 적절히 억제, 조절하는 것들 중의 하나가 바로 참으로 참한 elafin(skin-derived antileukoprotease)입니다. 피부에 올바른 역할을 해주는 참으로 참한 존재입니다. 과도한 단백질 분해효소의 작용이 ‘각질 도둑’이라면 elafin은 도둑질을 예방하는 ‘경찰관’ 같은 고마운 존재입니다.

비씨비코스의 제품에는 이런 엘라핀같은 역할을 하는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